고객서비스이행기준

책으로 여는 미래, 미래를 여는 문 양원숲속도서관

고객서비스 이행 기준(고객과의 약속)

책으로 여는 미래, 미래를 여는 문 양원숲속도서관

우리 양원숲속도서관 모든 직원은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위하여, 『고객서비스 이행기준』을 아래와 같이 마련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
자료 제공 서비스 이행 기준

  •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연 4회의 정기수서 및 수시 수서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연1회 자료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용자 요구 사항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.
  • 관내 상호대차서비스를 운영하여 이용자가 가까운 구립도서관에서 필요한 자료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자료 대출 서비스 이행 기준

  • 자료 예약 대출제를 실시하여 예약된 도서가 반납되었을 경우 예약자에게 핸드폰 문자메시지(SMS)로 즉시 안내하고 2일 동안 별도 관리하여 우선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대출한 자료가 연체되지 않도록 반납예정일 2일 전에 핸드폰 문자로 반납 일을 안내하겠습니다.

자료 관리 서비스 이행 기준

  • 훼손자료는 원본 상태를 유지하도록 수시 보수하겠습니다.
  • 서가의 정리 및 배가 상태를 수시 점검하여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들이 자료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가에 비치 정보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.

아동 대상 서비스 이행 기준

  •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의 도서관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의 도서관 이용 교육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어린이들이 즐겁게 독서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유아의 독서 흥미를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
장애인 및 노약자 이용 서비스 이행 기준

  • 장애인이 방문하실 경우 적극적으로 우선하여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시각장애인이 이용하시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&비품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습니다.

시설 부분 서비스 이행 기준

  •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하여 순찰을 실시하여 유해요소를 제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철저한 위생관리와 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재난․재해 대비 안전 관리 대책을 수립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응대 서비스 이행기준

  • 고객 불만사항 및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게시판에 게시하겠습니다.
  • 도서관 이용 시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게시판을 상시 운영하고 SNS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확대하여 문의사항에 대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